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온라인 세금박사
[세금박사 2월호-Healthy Line] 장을 튼튼하게 해주는 음식
조회 : 3009 등록일 : 2018/02/01



장 건강이 나빠지면 배탈, 설사 등 장염이 발생하고, 심하면 탈수 증상을 겪을 수도 있다. 또 영양분을 제대로 흡수하지 못하면 신체 건강 전반에 악영향을 줄 수 밖에 없다. 튼튼한 장 관리를 위해서는 어떤 음식을 챙겨먹어야 할까?

1. 샐러리
장을 청소해주는 음식으로 가장 대표적인 것은 녹황색 채소인 샐러리다. 샐러리에는 식이섬유가 많아서 창자 내 숙변과 노폐물을 밖으로 배출하는 데 도움이 된다.

2. 미역
미역은 장내 세균을 활성화해서 장벽을 자극시키고, 연동운동이 잘 되게 하여 배변을 촉진한다.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며 암세포를 억제하는 작용도 한다.

3. 참깨
참깨에는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있어 장 움직임을 활성화시켜 변비에 도움이 된다. 장 청소를 해주는 효능이 있어 장을 깨끗하게 만들어준다.

4. 양파
양파에는 올리고당과 수용성 식이섬유가 들어 있어 장내 환경을 정리해준다. 특히 수용성 식이섬유는 장내에 좋은 박테리아를 많이 만들어준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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